바퀴벌레

본문 바로가기


해충정보
해충정보
바퀴벌레

바퀴벌레

바퀴벌레 cockroach 독일바퀴 크기. 모양 10~14㎜. 연한갈색
생활형태 주택, 아파트, 식당, 병원등 따뜻하고 습기가 많은곳에 주로 많이 발견되며 잡식성으로 거의 못 먹는게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번식방법 부화기간은6~8주되며 약40개의 알을 낳으며 그중 90%가 부화에 성공한다. 수명은120일~180일 정도. 암컷한마리가 1년에 약7~9만마리까지 번식을 한다.
서 식 지 부엌주변과 정수기, 냉장고 등 따뜻하고 습기가 많은 곳에서 번식하고 환경적응력이 좋다.
피해사례 식중독, 기관지 천식, 비염, 아토피피부염, 알레르기, 등 40여개의 병원균과 많은 유해세균을 옮긴다.
미국바퀴
(이질바퀴)
크기, 모양 30~45㎜ 바퀴벌레중 가장 대형. 황갈색으로 몸 전체가 광택이 있다.
생활형태 고온다습한 곳을 좋아하고 야행성으로 정화조나 보일러실 등에 서식하며 온도가 34℃ 이상 되면 활동성이 커진다.
번식방법 부화기간 약4주.수명은1년~2년정도.한번에 약25개정도의 알을 낳는다.
서 식 지 온도와 습도가 비교적 높은곳에 서식하며 짧은거리를 날아다니기도 한다. 빵집, 식료품점, 하수처리장 쓰레기장, 등에서식한다
피해사례 알레르기, 기관지천식, 비염, 아토피성 피부염, 등의 병원균을 매개.
먹바퀴 크기, 모양 30~35㎜. 검정에 가까운 흑갈색.
생활형태 주로 미국바퀴와 비슷하며 목조나 콘크리트 구조의 아파트등에 서식하며 남부지방에 널리 서식한다.
번식방법 부화기간은 약40일. 알은 약40개정도이며 암컷한마리가 일생동안 20여개의 알집을 산란한다.
서 식 지 부엌주변과 정수기, 냉장고 등 따뜻하고 습한곳에 서식하고 목조나 콘크리트 구조의 아파트등 반옥외성인 바퀴로 알려져 남부지방에 널리 서식한다.
피해사례 배설물이나 탈피한 껍질등이 가루나 미세입자로 변해 기관지염 알레르기, 기관지천식, 비염, 아토피성 피부염, 등의 병원균을 매개.
일본바퀴
(집바퀴)
크기, 모양 20~25㎜. 흑갈색 무광택 중형크기. 일본 토착종으로 근년에 한국과 중국으로 전파된 것으로 알려져 있음.
생활형태 다른 바퀴와 비슷하나 저온에도 잘 적응함.
번식방법 부화기간은 약24~35일. 알은 약12~17개정도이며 암컷한마리가 일생동안 15여개의 알집을 산란한다.
서 식 지 독일바퀴와 비슷함.
피해사례 식중독, 기관지 천식, 비염, 아토피피부염, 알레르기, 등 40여개의 병원균과 많은 유해세균을 옮긴다.

상호 : 대한방역소독방역.com대표 : 김종수개인정보책임자 성명 : 김종수사업자번호 : 286-98-00047
주소 : 부산광역시 동래구 명안로18번길 90핸드폰 : 010-6530-3333전화번호 : 080-720-7777이메일 : pedox1@hanmail.net
COPYRIGHT 대한방역. ALL RIGHT RESERVED. 홈페이지제작 홍.련.닷.컴
당사는 모든 이미지의 무단사용을 금하며, 무단사용시 저작권법 98조에 의거 민형사상 책임을 지게됩니다.
본 사이트에 사용된 이미지(클립아트코리아)는 정식 라이센스를 구매, 계약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본 사이트에 게시된 전화번호 및 이메일 주소가 무단으로 수집되는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